데레스테/이벤트 커뮤 핫산

[이벤 커뮤 핫산] Vast world 1화

Doombus 2018. 5. 18. 04:32

데레스테 10차 LIVE Parade - Vast world

[이벤 커뮤 번역] Vast world 1화 - 우짤래요[각주:1] 신세계


==오사카 행사장==


치에리: 이번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오는 신곡도 잘 부탁드릴게요!


팬: 치에리 씨 만나서 기뻤으예! 수고하이소!


치에리: 네! 감사합니다. 히히힛....


팬: 안즈 씨, 일하는 중이야!


안즈: 모두가 이렇게 오니까? 서비스 잔업이야. 서비스.


팬: 아하핫. 농담이요! 그럼 계속 욕보소 마!


팬: 에스퍼 윳코! 팬이라예! 이 숟가락 좀 구부려 주면 안되겠습니꺼?


윳코: 우후후, 그 정도는 이 윳코에게 식은죽 먹기입니다. 간닷, 므므믕!


팬: 하나도 안 휘.. 아앗!? 옷의 단추가 떨어졌네예!?


(오사카에서 악수회는 즐겁게 진행되었다.)


==이벤트 후==


윳코: 자자! 일도 끝났으니 마음껏 관광합시다! 이 도시에서 많은 힘을 받을것 같군요!


안즈: 활기가 넘치네, 안즈는 여독이 있어. 피곤해서 그런데 숙소에서 자면 안될까?


치에리: 안즈씨, 이것도 일단은 "새로운 세계"를 보는거니까 라이브 공부가 될 거 같은데요.


윳코: 빨리 갑시다! 우선은 어디로 갈까요? 파워 스팟, 돌아볼 곳이 있나요?


치에리: 아... 죄송하지만 사실 가고 싶은 곳이 있어요.


==공연장==


희극인: 그러니까, 니 워째 뭐라카노! 지금 하고 있는 것이 아니잖아!!!


치에리: 후후후, 히히힛!


안즈: 후훗, 히히힛.


윳코: 아하하핫


(치에리의 제안으로 웃음을 즐겼다.)


윳코: 후후 후후훗, 하아. 요절복통이었습니다. 후훗 하지만 후훗...


안즈: 이야, 생각보다 웃겼어. 하지만 치에리가 이런걸 보러 가자 한건 의왼데.


치에리: 그래, 있잖아요 최근 조금씩 유머를 공부하고 있거든요.


윳코: 으에!? 치에리 게닌[각주:2]이 되고싶었나요!?


치에리:: 엣, 그건 아니지만요! 그러니까, 그게 아니라, 에. / 최근에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되잖아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나오거나 팬과 직접 이야기 하기도해서 처음 보는 사람과 말할 일이 많아져서요. 그렇지만 아직 말하는게 서툴러서 여러사람들을 신경쓰게 하는 것 같아서 미안하기도 해서요. / 그래서 웃음을 공부하게 됐고 더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할수 있을까 해서 편하게 이야기를 할수 있다면 말이지요.


안즈: 과연, 그래서 유머를. 노력하는구나.


[그렇다면 스승을 부르자]


안즈, 치에리, 윳코: 스승?


에미: 부르면 온다마~ 난바의 에미 왔다카네! 웃음의 공부가 필요해? 우연히 집에 왔으니까 잘됐네 마! / 마, 배가 진창빠져 허우적 대는것 같지마는 펑하고 우리집 앞 웃음의 바다에 뜰거라까네... 에... 가라앉는다고!![각주:3]


안즈: 어어, 과연...


윳코: 이것이, 스승의 실력!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고 싶어]


에미: 앙! 웃음의 진수 , 가르쳐 줄께! 마, 반짝반짝 신세계로 떠나자! / 글마! 도착했다! 신세계!


치에리: 에, 에에?


에미: 뭐하노!! 그러니께 츳코미 걸어야 하니까 다시 한번 하자! 다시 한번![각주:4]


치에리: 뭐라카노!


에미: 좋아! 츳코미 좋았어! 나와 윳코씨가 보케를 할꺼니까, 안즈씨와 치에리씨는 뱅뱅 츳코미를![각주:5]


안즈: 후우.... 스승님이 겨우 만족했구만. 안즈, 또 지쳐서 정말 피곤하다구.


치에리: 하지만, 츳코미가 날카로워 졌다고 칭찬받았어! 에헤헷, 이런 만남을 주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는 조금이라도 단점이 나아졌을까.


윳코: 그렇습니다. 치에리는 무대 MC도, 악수회도, 일반적으로 제대로 대응 할 수 있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안즈: 그려그려, 안즈 생각은 굳이 버라이어티 분위기를 안타도 괜찮잖아? 팬이 생각하는 이미지라는것도 있고 말이지


치에리: 모두들 고마워요. 저는 아무것도 안하는것 보다는 뭔가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을 해서. / 아이돌을 하면서, 할수있게 된것도 많지만요. 하지만 아직도 하고싶은게 많으니까. / 그렇게 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 할수 있게 된다고 생각해요. "새로운 세계"로의 도전은, 계속 하고 싶은걸요.


[그럼 다음일은 만담으로 잡을게!]


치에리: 에? 뭐라카노!



====

작업로그


치에리 대사가 좀 중언부언하는거 같이 여기실텐데요. 치에리의 말투를 살려보려고 실험적으로 시도를 해봤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오사카 사투리 번역을 제대로 못하겠습니다. 어설프게 번역하고 이걸 부산 사투리로 치환했는데 저는 서울 촌놈이라 영 매끄럽지가 않네요. 치에리의 츳코미 부분은 대충 뭐라카노!로  번역했는데 더 나은게 있다면 고쳐놓겠습니다. 이번 번역도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대로 번역을 못해서 주의해야 할 대사에는 각주 표시를 하였습니다.


남바 에미가 오랜만에 등장했습니다. 신데세계관의 개그 콤비 남바 에미와 우에다 스즈호는 상대적으로 낮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꽤나 일찍 성우가 배정된 케이스인데요, 신데메이션에서는 등장하였으나 이후엔 데레스테나 모바마스의 이벤트에서도 상당히 드물게 등장하고 또 라이브 공연에서도 보기가 어려운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5회차 라이브때 처음 등장했죠. 아마 라디오에서 개그 만담을 시키려고 했던거 같은데 (둘다 성우 소속사가 같음) 계획이 쥐도새도 모르게 날아간 모양입니다. 자주 봤으면 좋겠군요. 게다가 우에다 스즈호는 성우 배정 아이돌임에도 아직 데레스테 SSR이 없음.


TMI지만 에미의 성우 다테 아리사는 아마 신데 성머중에서는 가장 데레스테에 돈을 많이 박은 사람중에 하나라고 추정되는데요 꾸준히 가챠(...)하는 모습을 트위터에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룸에서 벽면을 전부 SSR 포스터로 도배... 무슨 뜻이냐면 노중복으로 최소 64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ㅋ 저는 50장이 있군요  





  1. 난테야넨- 오사카 방언으로 어째서, 제기랄 (네이버 오픈사전) [본문으로]
  2. 일본 만담 전문 개그맨. 본문을 따라 게닌으로 번역함. [본문으로]
  3. 의역함. [본문으로]
  4. 의역함. [본문으로]
  5. 의역함. [본문으로]